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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셀러 가입 가능한) 글로벌 온라인 디지털 플랫폼& 마케팅 전략

D. CELINA 2025. 4. 19. 21:12




몇 년전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려고 Etsy(엣시) 수업을 들었는데,
결제하고 매일 열심히 듣고 연습하기가 무색하게 한국 셀러들에게 가입이 제한되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유는, 한국에서는 엣시 페이먼트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몇년 전까지도 해외 여행가면 편하게 사용하던 애플페이의 도입이 한국에서 정책이슈로 꽤 늦어졌던것과 같은 맥락이에요.

당시에는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고 있어서, 일단 홀드했었는데 2025년 기준, 여전히 한국에서는 Etsy에 새롭게 셀러로 가입할 수 없는 상황이에요.
(vpn 을 사용한 우회로 가입이 될수는 있지만, Etsy 이용약관 위반이 될 수 있어서 계정 정지 같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해요)

요즘 저의 creative juice가 샘솟고 있어서 :)  
저와 같이 내 브랜드, 내가 직접 만든 상품을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분들께 힘이 되고싶어 리서치한 자료를 공유해봅니다.
(한국 셀러가 바로 오픈할수 있는) 디지털 상품 판매 플랫폼 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까지 함께 준비했어요. :)
아래 이어지는 글을 참고해주세요.
#무자본창업 #디지털노마드 #내브랜드 #수익파이프라인



 

”한국 셀러가 가입 가능한“
디지털 제품 판매에 특화된 글로벌 마켓


“각 디지털 마켓 플랫폼별”
디지털 상품 예시 & 마케팅 전략




1. Creative Market


• 타겟: 디자이너, 웹 개발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 판매 제품: 아이콘, 폰트, 일러스트, 템플릿 등
• 장점: 퀄리티 높은 디지털 마켓, 입점 승인제라 신뢰도 높음
• 단점: 입점 심사가 있음 (포트폴리오 준비 필요)
• 링크: https://creativemarket.com

디지털 상품 예시
• 아이콘 팩: 테마별 아이콘 (예: 감정, 계절, 자연, 도구 등)
• 일러스트 에셋: 꾸미기 요소들 (예: 화살표, 리본, 꽃 등)
• 패턴 세트: 반복되는 배경 패턴
• Procreate 브러시(직접 만든 경우)

마케팅 전략
• 포트폴리오 중심: Behance, Dribbble, Pinterest 활용
• “무료 샘플”을 통해 트래픽 유도
• Etsy나 Instagram에서 고객 리뷰를 캡처해 신뢰성 강조


 

2. Gumroad


• 타겟: 크리에이터 전반 (디지털 아트, 강의, 소설, 음악 등)
• 판매 제품: PNG, PSD, ZIP 파일 등 자유롭게 업로드 가능
• 장점: 셀프 브랜딩에 좋고, 사용법도 쉬움
• 단점: 홍보는 셀프 마케팅이 필요
• 링크: https://gumroad.com

 

Gum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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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상품 예시
• 이모티콘 팩 (PNG 또는 투명 배경)
• 디지털 스티커 (SNS/노션용)
• 스크랩북 요소 (디지털 플래너용 삽화)
• 배경화면 (폰/태블릿/PC)

마케팅 전략
• SNS와 연동하여 직접 유입 유도 (Instagram에 링크 걸기)
• 이메일 리스트 활용: “신규 제품 출시 알림”
• 트위터에 3~5개 무료 스티커를 배포하고 전체 세트를 유도


 

3. Ko-fi


• 타겟: 창작자 후원 & 디지털 제품 판매
• 판매 제품: 아이콘 팩, 이모티콘, 커미션 등
• 장점: 수수료가 낮고, 후원 +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음
• 단점: 홍보 채널과 병행해야 효율적
• 링크: https://ko-fi.com

디지털 상품 예시
• 커스터마이즈 스티커 (예: 이름 넣어주기)
• 팬 대상 디지털 굿즈 (팬아트, 감성 일러스트)
• 꾸미기 키트 (노션/다이어리 꾸미기용 PNG들)

마케팅 전략
• 후원 + 판매를 연결: “한 잔의 커피로 새로운 아트를 열 수 있어요!”
• 커뮤니티와의 연결 강조: 작업 중인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
• 트위터/인스타 스토리로 ‘한정 기간 무료 다운로드’ 진행


 

4. Booth.pm (일본 기반, 글로벌 사용 가능)


• 타겟: 서브컬처, 이모티콘, 일러스트에 강함
• 판매 제품: 스탬프, 아이콘, 디지털 굿즈 등
• 장점: 일본 및 글로벌 오타쿠/디자인 커뮤니티 접근 가능
• 단점: 일본어가 편하면 더 좋고, 문화 이해도 필요
• 링크: https://booth.pm

 

BOOTH - The International Indie Art Marketplace

BOOTH(ブース)とは、pixivと連携した、創作物の総合マーケットです。無料で簡単にショップを作成でき、商品の保管・発送代行サービスも提供しています!

booth.pm


디지털 상품 예시
• 귀여운 캐릭터 스탬프 (채팅 앱용)
• 픽셀 아트 이모티콘
• 팬시 아이콘 테마 (팬 문화에 맞춘 스타일)

마케팅 전략
• 일본 서브컬처와 연결된 해시태그 활용
• Pixiv나 X(트위터) 등 서브컬처 커뮤니티에 함께 업로드
• 영어+일본어 설명 함께 제공


 

5. Itch.io


• 타겟: 인디 게임 개발자, 픽셀 아티스트
• 판매 제품: 게임, 배경, 캐릭터 팩, 아이콘 등
• 장점: 자유로운 판매 구조, 크리에이티브한 마켓
• 단점: 약간 게임 중심이지만 아트도 인기 있음
• 링크: https://itch.io

 

Download the latest indie games

itch.io is a simple way to find, download and distribute indie games online. Whether you're a developer looking to upload your game or just someone looking for something new to play itch.io has you covered.

itch.io


디지털 상품 예시
• 게임 UI 아이콘 팩
• 픽셀 스타일 아이템 일러스트
• 디지털 배경세트 (게임, 웹툰, 만화용)

마케팅 전략
• itch.io 커뮤니티(Devlog, Bundle 등)에 활발히 참여
• Unity/Unreal 커뮤니티에 무료 프리셋 배포 → 유료 상품 연결
• “1달러 이상이면 원하는 만큼 지불” 전략도 잘 먹힘


 

추가 팁:

 

  • SNS 마케팅 필수: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활용해서 트래픽 유도.
  • 포트폴리오 준비: Behance, Notion, 개인 웹사이트 등에 정리.
  • 상품 패키징: 여러 아이콘을 묶은 번들 상품으로 만들면 더 잘 팔림.
  • 트렌드 테마로 주제를 잡아보기 (봄, 휴가, 리추얼, 감성 다꾸 등)
  • 패키지화하면 구매율 UP (ex. 감성 아이콘 50개 묶음)
  • 썸네일/프리뷰 이미지 정말 중요! 예쁘게 꾸며서 올리기

 



Epilogue 에필로그



셀리나의 블로그와 소셜 채널들을 통해 그간 공유 드렸던 저의 브랜드 데사노(DE SANO) 가 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
그간 마음 고생도 많았고, 고민은 더 많았지만, 그럼에도 계속 앞으로 나가면서 할수있는것들을 계속 해온 덕에
정말로, 꾸준한 성장을 할수 있었어요.

쓰다보니 정말 1주년을 돌아보고, 그 사이에 배워온 노하우들을 나누는
진중한 글이 될것 같아, 별도의 포스팅으로 완성하고, 아래 아래에 첨부 해놓을께요.

나 다운 방식으로, 자신의 무언가를 창조하는 멋진 분들을 응원합니다.
Best,
Celina


DE SANO | Brand Story (브랜드 기획 모티브와 에필로그)
https://nomadel.tistory.com/m/102

 

DE SANO | Brand Story (브랜드 기획 모티브와 에필로그)

#데사노모티브 #열망안녕하세요. DE SANO 의 founder& director, Celina 입니다.오래도록 생각만 했던 브랜드의 비전을글로 꺼내어 보고나니 어떤 뷰들이 한결 명쾌해지는 느낌이에요. 브랜드에 대한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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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궁금하던 부분이라, 이번에 종소세(종합소득세) 신고하면서 제 회사를 담당해주시는 세무사님께 여쭤봤어요. 구두로 배우고 좀더 궁금해서 명확한 정리를 위해 챗 지피티의 도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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